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개

뒤로가기

about us

회사소개

1930년대에 시작된 EB 암벽화의 역사..

1949년, 당시 유명한 등반가인 피에르 알랭(Pierre ALLAIN)과 제화공인 에드먼드 부르동노르(Edmond BOURDONNEAU)는세계 최초의 클라이밍 신발을 만들어 혁신을 이끌어 냈습니다.
EB와 가장 오래 된 등반 장비 브랜드 중 하나의 역사를 알아보고, 클라이밍 신발을 중심으로 65년의 역사와 진화를 되짚어 봅니다.

|

BRAND HISTORY

브랜드 역사

    1930

    - 파리 출신의 젊은 등반가 피에르 알랭(Pierre Alain)은 폰타인블라우(Fontainebleau)에서 바위에 대한 열정을 키워갔습니다. - 피에르 알랭은 알피니즘에 사용되는 “큰 클라이밍 신발”보다 스니커즈를 착용하는게 더욱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스니커즈의 측면이 오래가지 못해 고무 조각을 사용하여 측면을 강화시켰습니다.

    1950

    - 전문 제화공인 에드먼드 부르동노르(Edmond BOURDONNEAU)가 P. ALLAIN의 사업을 인수하여 처음으로 등산화에 이니셜을 붙였고, EB는 등산화를 발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968

    - EB는 마침내 전설적인 이름 “슈퍼 그래튼(Super Gratton)”을 제작하였습니다. 70년대에는 전 세계적으로 암벽등반이 크게 증가했고 EB는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더욱 더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전 세계 암벽 등반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1980 

    - 프랑스의 유명 클라이머 ‘진-클라우드 드로열(Jean-Claude Droyer)’가 EB팀에 합류하고 4년 후, 카리스마 있는 진-바티스트 트라이부트(Jean-Baptiste Tribout)가 팀 EB에 들어와 새로운 제품 디자인에 참여했습니다.

    2002 

    - 프랑스 신발 제조업체인 Raoul LALET이 EB 회사를 인수하고 DELUBRIAC를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이후 프랑스 신발 제조업체의 상승세는 계속 이어졌습니다.

    2003 

    - Raoul LALET은 초보자를 위한 최초의 클라이밍 신발을 제조하기 위해 수만 유로를 투자했습니다. - 고무를 주입해 심플하고 편안함을 보장하는 클라이밍 신발은 실내 짐에서의 입문자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Frederic Tuscan이 팀 EB에 합류했다. 그는 베스트셀러인 WOLVERINE의 디자인 작업에 즉시 합류하였다.

    2007 

    - J-C DELUBRIAC가 Perigord에서 은퇴하고 Frederic Tuscan의 손에 회사를 넘겨주었습니다.

    2009 

    - ‘9A CLIMBING’ 회사가 설립되었고, 오늘날 EB, 6A, IBBZ 및 Rock Technolog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1 

    - 고객에게 제품을 더 잘 소개하고 위해, EB는 EB ON Ze ROAD라는 클라이밍 시설 투어를 조직했습니다. 등반가들은 EB 신발을 신어보고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2014 

    - 역사상 최고의 프랑스 암벽 등반가인 세브 보인(Seb Bouin)이 EB팀을 통합하였습니다.

    2015 

    - ‘가디언(Guardian)’ 클라이밍 신발이 시장이 출시되었고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등극하였습니다.

    2019 

    - 9A Climbing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EB 팀의 모든 선수들이 그들의 열정을 공유하고 브랜드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특별 미팅에 초대되었습니다.